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파워 윈도우, 오토 파워 윈도우,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차이

by 무에서 2017. 11. 9.
반응형

파워 윈도우(Power Window)는 수동 핸들을 돌려서 여닫는 것이 아니라 스위치에 의해 모터로 자동차 창문을 열고 닫는 것이다. 스위치를 누르고 있는 동안에만 창문이 열리거나 닫힌다.

 

오토 파워 윈도우(Automatic Power Window)는 한번 스위치를 누르면 완전히 열리거나 닫힐 때까지 자동으로 모터가 동작하는 것이다. 대부분의 차에는 오토 파워 윈도우는 열리는 기능만 들어 있다. 법적으로 자동으로 닫히는 동안 장애물이 끼였을 때 장애물을 감지하여 다시 여는 기능이 없으면 오토로 닫히는 기능을 못 넣도록 하고 있다. 왜냐하면 미국에서 자동으로 창문이 닫히는 동안 어린아이들의 목이 끼여 사망하는 등의 사고가 많았기 때문이다.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Auto Reversing Power Window)는 오토 파워 윈도우 기능에서 장애물 감지 기능을 추가하여 자동으로 완전히 닫히는 것이다.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는 자동으로 닫히는 도중 장애물을 감지하면 다시 열린다. 보통 기본 모델에서는 들어 있지 않고 옵션에서 선택해야 한다.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는 장애물 감지 센서가 들어가야 하는 등 구조가 다소 복잡하다.

 

운전석의 창문은 세이프티 파워윈도우이고 나머지 창문은 그냥 파워윈도우이다.

 

보통 파워 윈도우는 스위치에 아무것도 적혀있지 않고, 오토 파워 윈도우는 AUTO DOWN이라고 적혀 있고,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는 AUTO라고 적혀 있다. 

 

파워 윈도우의 구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