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네비게이션에 실시간 교통 정보을 반영하는 방법

by 무에서 2017. 10. 24.
반응형

네비게이션에 실시간 교통 정보를 반영하는 방법은 크게 스마트폰의 네비게이션을 이용하는 방법과 TPEG을 적용한 네비게이션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1.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스마트폰에서 T-Map 등의 네비게이션은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 교통 정보를 받아 최적 경로 탐색에 사용한다. T-Map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으면 네비게이션 자체가 실행되지 않는다. 


현재 가장 정확한 실시간 교통 정보 반영하는 방법은 스마트폰 네비게이션을 사용하는 방법이다. 또한, 지도 업데이트도 인터넷으로 자동으로 할 수 있다.


2. TPEG

일반 네비게이션에서는 TPEG(티펙, Transport Protocol Expert Group)을 이용하여 실시간 교통 정보를 받을 수 있다. TPEG은 DMB 방송 채널을 통해 실시간 교통 정보를 받아 경로 탐색에 사용한다.


MBC, KBS, SBS, YTN 등에서 DMB를 통해 각각 TPEG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상파 DMB의 TPEG 요금은 3년 이용에 66,000원이지만, 기기를 바꾸지 않으면 평생 이용할 수 있다. TPEG 요금은  보통 네비게이션 가격에 포함되어 있다.


TPEG은 방송국을 통해 송출되기 때문에 약 15분의 지연이 발생한다. 하지만, 스마트폰 네비게이션은 시간 지연이 거의 없기 때문에 보다 정확하다.


TPEG은 DMB 채널을 사용하기 때문에 TPEG을 사용할 때는 TPEG이 전송되는 채널 이외의 DMB 채널을 볼 수 없다.


현대차가 KBS를 통해 서비스하는 TPEG은 현대차, 기아차, 애프트마켓 내비게이션 등에 사용되고, SK 플래닛이 MBC를 통해 서비스하는 TPEG은 한국 GM, 르노삼성 등의 네비게이션에서 사용된다.


3. 기타 방법

아이나비의 TCON+는 네비게이션에 동글을 달아 스마트폰과 연결한다. 스마트폰에서 인터넷으로 교통 정보를 받아 스마트폰에서 네비게이션 동글로 교통 정보를 전달하여 경로 탐색에 사용한다. 아이나비 TCON+는 무료이다.



반응형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상 공구상가에서 전기 자재 파는 곳  (0) 2017.10.26
네비게이션 영어로  (0) 2017.10.24
KF-16 전투기  (0) 2017.10.19
서울 ADEX 2017  (0) 2017.10.18
미국 대학 순위  (0) 2017.10.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