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회전수 매칭 (Rev Matching)이란 기어 변속 시 바퀴의 회전수에 맞게 엔진 회전 속도를 맞춰 주는 것을 의미한다.
기어를 올릴 때는 기어비가 올라가기 때문에 바퀴 속도가 일정할 때 엔진 회전수가 내려가야 하고, 기어를 내릴 때는 기어비가 내려가기 때문에 바퀴 속도가 일정할 때 엔진 회전수가 올라가야 한다.
주행 중 가속을 하기 위해 기어 단수를 내릴 때 회전수 매칭 없이 주행 중 기어 단수를 내리면 차가 충격을 받고 떨리게 된다.
수동 변속기는 클러치와 엑셀 조작으로 직접 회전수 매칭을 할 수 있고 Synchronized Down Shift Rev-Matching System을 사용하여 자동으로 할 수도 있다. 자동 변속기의 수동 모드에서 기어를 변경하면 자동으로 회전수 매칭을 한다. 하지만, 차량에 따라 회전수 매칭의 성능은 다르고 독일의 포르쉐와 같은 스포츠 카는 회전수 매칭 성능이 매우 좋아 기어를 변경하면 즉각적으로 RPM이 변한다.
반응형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엔진 다운사이징 (Engine Downsizing) (0) | 2018.04.14 |
---|---|
GM 자동 변속기의 수동 모드 (0) | 2018.04.12 |
포르쉐의 PDK 란? (0) | 2018.04.05 |
더뉴 아반떼 에코 모드 (0) | 2018.04.02 |
포르쉐 타이어 (0) | 2018.03.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