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공학/컴퓨터

CAD 사용법을 배울 때

by 무에서 2017. 12. 7.
반응형


캐드, 그래픽,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등은 사용법이 복잡하고 배우는데 시간이 많이 걸린다. 이러한 프로그램의 사용법을 배우는 가장 빠른 방법은 특정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이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배우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이다. 사용법을 완전히 마스터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은 매우 비효율적이다. 실제 사용하면서 배우는 것이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배우는 방법이다.


컴퓨터가 대중적으로 보급되던 시기에는 MS-DOS, 스프레드시트 등을 가르치던 컴퓨터 학원이 있었다. 그때는 사람들이 프로그램 사용법을 학교 공부하듯이 공부하였다. 프로그램 사용법은 공부가 아니라 자전거나 자동차 운전을 배우듯이 배워야 한다. 자전거 타는 법을 책으로 배우는 사람은 없다.


프로그램은 목적을 위한 도구이다. 하지만, 가끔 목적과 도구를 혼동하는 사람들이 있다. 도구는 목적을 위해 사용하다 오래되거나 더 좋은 도구가 나오면 바꾸는 소모품이다.


사용법이 복잡한 프로그램은 계속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법을 금방 잊어 버린다. 1년 정도 사용하지 않았는데 사용법을 완전히 잊어 버리기도 한다. 그 때 다시 그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면 그 프로그램을 다시 공부할 것인지 아니면 더 좋은 프로그램을 처음부터 다시 배울 것 인지를 고민하게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