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공학

페이저 (Phasor)의 의미

by 무에서 2017. 9. 14.
반응형

페이저는 코사인(또는 사인) 함수를 나타내는 방법으로 페이저를 사용하면 코사인 함수를 쉽게 계산할 수 있다.

 

페이저는 아래 그림과 같이 코사인 함수를 A와 θ로 나타낸다. 코사인 함수의 ω0는 코사인 함수의 각속도이다. 페이저가 나타내는 함수는 아래 그림의 페이저 그래프에서 X축의 값을 나타낸다. 즉, 페이저의 Y축은 사인 함수이고 X축은 코사인 함수인데, 페이저는 코사인 함수인 X축의 값을 나타낸다.

 

페이저를 나타낼 때 각속도 ω0은 따로 표기해야 한다.

 

 

 

페이저 연산은 동일한 각속도끼리만 할 수 있다. 

 

페이저의 곱과 나눗셈은 다음과 같이 쉽게 계산할 수 있다. 즉, 각속도가 같은 코사인 함수의 곱과 나눗셈을 쉽게 계산할 수 있다.

 

 

페이저의 덧셈과 뺄셈은 페이저를 복소수로 변환하여 연산을 해야 한다.

 

페이저는 복소수를 크기와 위상각으로 나타내는 방식으로 볼 수 있다.

 

페이저는 코사인 함수와 일대일로 대응된다. 

 

페이저가 중요한 이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