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C++에서 Class를 사용하는 기본적인 방법은 다음 코드와 같다.
Class의 멤버 함수를 정의하는 2가지 방법이 있다. (m_setRadius 함수와 m_Area 함수 비교)
"::" 는 멤버 함수를 정의할 때 사용한다.
":"는 Class 상속에 사용된다.
Class의 멤버 변수에 대한 접근은 되도록 직접 하지 말고 멤버 함수로 하는 것이 좋다.
// Circle이라는 Class 정의 class Circle { // Class의 멤버 변수 정의 float m_radius; public: void m_setRadius(float); // Class의 멤버 함수 정의 float m_Area() { return m_radius*m_radius*3.1415; } }; // Class의 멤버 함수 정의 void Circle::m_setRadius (float r) { radius = r; } // 메인 함수 int main () { Circle cir; // 1.Class 선언 cir.m_setRadius(2); // 2.Radius를 2로 설정 cout << "Circle Area: " << cir.m_Area(); // 3.넓이 계산 return 0; } |
위의 class를 객체로 그린다면 다음과 같다. 위의 코드는 절차적으로 보이지만 머리 속으로는 객체로 생각해야 한다.
반응형
'컴퓨터공학 > C,C++,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textBox에서 마지막 줄까지 스크롤하기 (0) | 2017.08.29 |
---|---|
C에서 volatile 이란 무엇인가? (0) | 2017.08.26 |
C에서 static 사용 (0) | 2017.08.06 |
C에서 가장 실수하기 쉬운 버그 (0) | 2017.08.06 |
Visual C++와 C#의 차이 (0) | 2017.08.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