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디자인과 성능에 대한 생각

by 무에서 2016. 5. 7.
반응형

제품을 개발할때 고려하는 2가지 중요한 요소는 디자인과 성능이다. 엔지니어는 성능에 집중하고 디자이너는 외부 디자인에 집중한다.


제품의 UI (User Interface)는 디자인적인 요소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사용하기 쉬운 UI라는 목적을 가진 성능의 요소가 더 크다. 디자인이 우선이 된 UI는 보기는 좋을 지 몰라도 사용하기기 불편할 수가 있다.


Commercial 제품은 디자인을 많이 고려하고 Industry와 Military 제품은 디자인을 많이 생각하지 않는다.


좋은 제품은 성능을 훼손하지 않으면서 좋은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다.


디자인은 인간의 감정과 관련되어 있고 따라서 오늘 좋았던 디자인도 내일이 되면 보기 싫은 디자인이 되기도 한다.


디자인은 유행에 따라 변화하고 디자인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군용과 같이 가장 실용적인 제품이 좋은 디자인으로 생각되어 유행이 되기도 한다.


디자인은 인간의 감성에 관련되어 있고 성능은 인간의 이성에 관련되어 있다.


실용성을 중시하는 미국은 사회 전체적으로 디자인보다 성능을 우선시 하는 경향이 있다.


사람들이 살아가는 방식에서도 외부에 보여지는 모습을 중시하는 사람이 있고 실속을 우선시 하는 사람이 있다. 잘 꾸며진 삶을 사는 사람이 있고 실용적으로삶을 사는 사람이 있다.


인간의 감성과 이성이 모두 중요하듯이 디자인과 성능은 모두 중요하다.



반응형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진] 민들레 꽃  (0) 2016.05.15
선사시대의 지도  (0) 2016.05.13
라틴어  (0) 2016.04.23
e.g.와 i.e.의 뜻  (0) 2016.04.19
[사진] 놀이터 벤치  (0) 2016.04.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