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TRIAC (트라이악)은 SCR 2개를 연결하여 양방향 스위칭을 하는 부품이다.


TRIAC은 AC 전압과 전류를 제어하는데 사용되며 DC는 제어할 수 없다.


트랜지스터에 비해 더 높은 고전압을 쉽고 저렴하게 제어할 수 있다.



MT1과 Gate 사이에 몇 십 mA 정도의 작은 전류가 한번 들어가거나 나오면 MT1과 MT2 사이가 ON이 되고, 그 상태에서 Gate에 전류가 흐르지 않아도 ON을 계속 유지한다.


TRIAC이 ON 되어 MT에 전류가 흐른 후 MT 전류가 작아져 0이 되면 TRIAC는 OFF가 된다.


즉, AC 전압이 MT 사이에 걸려 있을 때 Gate에 1개의 짧은 펄스를 인가하면 AC 전압의 반주기 이하 동안만 TRIAC이 ON 된다.


MT2와 Gate 사이에 몇 백옴의 저항을 연결하면 TRIAC은 계속 ON을 유지한다.



Posted by Betai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김경준 2017.03.14 11: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질문이 있습니다.
    "MT1과 Gate 사이에 몇 십 mA 정도의 작은 전류가 한번 들어가거나 나오면"
    라고 하셨는데 마지막 문장은
    "MT2와 Gate 사이에 몇 백옴의 저항을 연결하면 TRIAC은 계속 ON을 유지"
    라고 하셨습니다.

    그렇다면 MT1 - Gate / MT2 -Gate 든 어느방향이든 상관없이 전류만 흐르면 MT1-MT2 전류가 0이 될 때까지 트라이악은 ON이 되는것인가요?

    즉 Gate는 MT1, MT2를 상관없다 생각해도 되나요?
    그래도 될것 같은게 사이리스터 두개를 반대방향으로 연결한 구조라고 하면
    상관없을것 같은데

    그럼 답변좀 부타드립니다.

    • Betai 2017.03.19 12: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 Gate에 전류만 흐르면 Triac이 ON 됩니다.

      MT2와 Gate 사이에 저항을 달았을때 AC 전압이 인가되면, MT2가 +이고 MT1이 -일때는 MT2->저항->G를 통해 전류가 유입되고, MT1가 +이고 MT2이 -일때는 G->저항->MT2를 통해 전류가 유출되어 항상 Triac이 도통 되는 것입니다.

  2. 김경준 2017.03.14 11: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리고 Gate와 MT단자에 저항 100옴을 거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직접연결해도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