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디젤엔진에 사용되는 CRDi (Common Rail Direct Injection) 기술은 연료를 실린더에 분사할 때 기존의 분사펌프(Plunger)를 사용하는 대신 Common Rail이라는 일종의 탱크에 고압의 연료를 항상 저장해 두고 분사하는 방식이다.
CRDi를 사용함으로써 과거 100bar 정도의 연료 압력을 1000bar 이상으로 연료를 분사할 수 있게 되었다.
레일에 설치된 압력계 데이터를 이용하여 ECU에서 연료펌프를 조절하고, 적절한 시점에 솔레노이드 또는 압전 소자로 만들어진 인젝터를 제어한다.
반응형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이어 리페어 킷의 제원 (0) | 2017.11.16 |
---|---|
타이어 교체는 언제 해야 할까? (0) | 2017.11.16 |
에어백 센서의 원리 - 에어백이 안터지는 이유 (0) | 2017.11.13 |
경사로 밀림 방지 기능 (HAC, Hill-start Assist Control) (0) | 2017.11.11 |
사이드 브레이크 (0) | 2017.11.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