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동차 공조 시스템의 구조는 다음 그림과 같다.
그림에서 플랩(Flap, 그림의 갈색)이 동작하여 외기/내기와 풍향과 냉난방을 조절할 수 있다. 공기 혼합 플랩은 냉기와 온기를 혼합하는 역할을 한다.
이베퍼레이터는 에어컨에 연결되어 공기 온도를 낮추고 히터는 냉각수와 연결되어 공기 온도를 높인다.
에어컨 필터(에어 필터)는 블로우 팬과 외기 또는 내기 입구 사이에 있다. (에어컨 필터 교환하는 방법)
외기로 선택하면 블로우 팬이 돌지 않아도 자동차가 주행하면 외기가 실내로 들어온다.
반응형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차 산업이 중요한 이유 (0) | 2017.11.03 |
---|---|
자동차 언더스티어와 오버스티어의 차이 (0) | 2017.11.03 |
자동차 시동키 LOCK, ACC, ON, START의 동작 (0) | 2017.10.31 |
타이어 공기압 감지 시스템 (TPMS)의 원리 (0) | 2017.10.30 |
쿠페형 세단 또는 4도어 쿠페의 뜻 (0) | 2017.10.3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