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타이밍 밸트는 밸트에 톱니가 있는 밸트이다.
톱니가 없는 일반적인 밸트는 슬립이 생길 수 있다. 그래서, 밸트로 연결되는 2개 축 회전의 동기를 정확하게 맞추기 어렵다.
하지만, 타이밍 밸트는 톱니로 인해 슬립이 없기 때문에 2개 축의 동기를 정확하게 맞출 수 있다. 그래서, 자동차 엔진의 캠 축과 연결하여 정확한 시점에서 밸브를 열고 닫을 수 있다.
반응형
'기계공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코미터 (Tachometer) (0) | 2017.08.03 |
---|---|
차동기어 (Differential) 란? (0) | 2017.07.29 |
예초기 등에 사용되는 혼다 엔진 시동걸기 (0) | 2017.07.29 |
열교환기 (Heat Exchanger) (0) | 2017.07.28 |
제상 (Defrosting)이란 무엇인가? (1) | 2017.07.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