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공학/컴퓨터

애드센스 RPM이란 무엇인가?

by 무에서 2017. 12. 1.
반응형

애드센스의 RPM이란 1000회 노출당 수익이다.


페이지뷰가 2000이고 예상수익이 1달러라면 페이지 RPM은 0.5달러 (=1달러 / 2000 * 1000) 이다.


예상수익은 광고 종류, 클릭수 등의 다양한 요소에 의해 결정되고, 이렇게 결정된 예상수익을 단순하게 페이지 뷰로 나눈것이 페이지 RPM이다.


페이지 RPM이 낮다는 것은 페이지 뷰에 비해 수익이 낮다는 것으로 블로그에 낮은 단가의 광고가 게제 되거나 클릭수가 작은 등 블로거가 광고에 잘 맞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페이지 RPM을 올리기 위해서는 광고 배치를 바꾸거나 블로그에 광고 단가가 높은 금융 관련 내용을 올리는 것 등을 해야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