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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준중형차 이하의 전륜구동 자동차의 후륜에 많이 사용하는 토션빔 서스펜션(Torsion Beam Suspension)의 구조는 다음과 같다.
한쪽 타이어가 장애물을 넘을 때 그 타이어는 스프링의 힘을 받으며 올라가고 토션빔은 비틀어지며서 서스펜션의 기능을 한다.
토션빔으로 2개의 타이어가 연결되어 있고 한쪽 타이어의 움직임이 다른 쪽 타이어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서스펜션 기능에 한계가 있다.
준중형차 이하에서는 토션빔 서스펜션을 많이 사용하지만 중형차 이상에서는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많이 사용한다. 멀티링크 서스펜션은 각 타이어가 독립적으로 서스펜션 기능을 수행하여 더 안정된 동작을 한다.
토션빔과 토션바는 서로 다른 용어이다. 토션바 서스펜션과 토션빔 서스펜션은 다른 구조이다. 위의 그림에서 스프링에 코일 스프링을 사용하지 않고 토션바 스프링을 사용하기도 한다. 그 때는 토션바 스프링을 사용한 토션빔 서스펜션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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